이 름   사무처()
제 목   공노총-공무원노조, 공동 제도개선 회의 개최
파 일   file1-9311612314537.jpg(111 Kb),  

 



                    - 공노총-공무원노조, 공동 제도개선 회의 개최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위원장 석현정, 이하 공노총)은 2월 1일(월) 공노총 회의실에서 전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전호일, 이하 공무원노조)과 공동 제도개선 및 현안해결을 위한 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 양 노조는 공무원 제도개선 사항과 공동 현안에 대한 대책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양 노조는 제도개선 사항으로 ▲조세심판청구 미청구자 구제 ▲출장여비 제도개선 ▲백신예방접종 인력확보 등 현안을 논의했다.
 
특히, 공주석 공노총 제도개선위원회 위원장(시군구연맹 위원장)은 현재 최저임금에 못미치는 선거사무종사자의 처우개선 계획을 비중있게 다뤘다.
 
공주석 위원장은 선거사무종사자의 처우개선 계획 수립을 설명하면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대한 대응을 공무원노조에 제안했으며, 이에 공무원노조도 함께 대책을 마련키로 답변했다.
 
이어 양노조는 ▲공무원 정치기본권 쟁취 후속사업 추진 ▲대정부교섭 교섭운영위원회 운영 ▲정책연대협의체 일정조율 등 2021년도 공동사업 추진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며, 공동 현안에 대한 양 노조 간 연대와 협력을 확인했다.
 
한편, 이날 회의는 공노총에서 공주석 제도개선위원회 위원장, 안정섭 보수위원회 위원장(국가공무원노조), 고영관 공노총 사무총장, 김정채 공노총 정책본부장이 참여했으며, 공무원노조에서 김태성 사무처장, 강승환 정책실장, 최현섭 정책국장이 참석했다.